병오년(丙午年)

맥도생태공원에 가니 큰고니떼가 먹이활동도 하고 울기도 하고 연신 머리를 조아리기도 했습니다.고니가 머리를 조아리는 행동은 흔히 상대에게 대한 경의나 비폭력적 소통의 표현으로 해석되며, 무리 내에서의 상호관계 조정이나 경계 신호의 일부일 수 있습니다.

해가 바뀌어 병오년이 되었습니다.다만 역학에서는 병오년으로 바뀌는 시점을 입춘시기로 보기 때문에 아래 표기는 을사년으로 그냥했습니다.병오년은 십간십이지의 결합으로, 천간 병(丙)은 불(火)을 상징하고 지지 오(午)는 말(午)을 상징합니다. 이 두 기운이 만나는 해를 “붉은 말의 해”로 흔히 부릅니다.병(丙)은 불의 기운과 밝은 빛, 활력을 상징합니다. 이로써 병오년은 대체로 활동적이고 추진력이 강한 해로 여겨집니다.오(午)는 지지의 위치상 여름의 한복판, 불의 기운이 강한 시기를 나타내며, 강한 열정과 에너지를 기대하는 해로 해석됩니다.전통적 해석으로는 변화·개혁의 기운이 강하고, 사회적 지각변동이나 급격한 상황 변화가 나타날 수 있다고 봅니다.다만 언제나 성급한 결정은 좋지 않기 때문에 그것만 지양하면 되겠습니다.

 

새해가 바뀌는 심정을 읊어봅니다.

新陽開瑞景 : 새해의 태양이 상서로운 빛을 열고,

萬戶納祥風 : 온 세상이 복 된 바람을 맞이한다.

新願人間樂 : 새해의 희망이 인간 세상에 가득하여 즐겁고,

光生天地中 : 빛이 천지에 다시 솟는다.


- 仙文 金永漢




[역학으로 본 2026년(병오년) 증시]

주식시장 분석은 기본적분석과 기술적분석의 선사판(先事判)으로 먼저 분석하고 이판은 그것을 보충하는 후이판(後理判)으로 참조하면 됩니다.따라서 판단이 서지 않을때 마지막으로 참고하는 수준으로 보시면 됩니다.

"실전투자에서는 그 달 만큼은 좀 더 경각심을 가지고 시장을 대하면 됩니다."

2026년 월 단위로 볼때 4월,7월,10월이 의미가 있는 달입니다.백호대살 혹은 괴강에 해당되는 달이기 때문입니다.

*백호대살(白虎大殺)~.갑진 을미 병술 정축 무진 임술 계축-시세 반대방향 전환
*괴강(魁罡)~.경진 경술 임진 무술-극단적인 시장전개,시세 진행방향 급진전

4월 임진월(괴강)
7월 을미월(백호대살)
10월 무술월(괴강)

4월은 임진으로 극단적인 시세를 나타내는 괴강입니다.우리나라 역사에서는 임진왜란이 있던 해입니다.7월은 급변이 예상되는 을미월입니다.우리나라 역사에서는 민비시해사건인 을미사변이 있습니다.10월은 무술월로 괴강에 해당됩니다.우리나라 역사에서는 1988년과 2018년각각 서울 올림픽과 평창 동계 올림픽이라는 대형 국제 행사와 연관된 해로 자주 언급됩니다.

'畵詩遊畵(자작)시,한시,사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공원 홍매화  (0) 2026.01.24
得意忘言  (0) 2026.01.12
인제 강희안의 산수도를 보고 題함  (0) 2025.12.25
겸손(謙遜)  (0) 2025.12.22
금강벽랑침모원 金剛碧浪沈眸遠  (0) 2025.12.1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