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파방지 원터 드레인 키트 셋]

동파 방지 드레인 키트를 준비합니다. 아직 필요한 시기는 아닙니다만 3개월 정도 있으면 필요하겠죠. 캠핑카는 제 경험상 겨울을 한번 지나고 나면 문제를 일으키더군요.전원제원모듈과 물펌프를 올해 봄에 교체를 했는데 교체 할때 보니 물펌프 속에 잔수가 보였습니다.물론 무엇이 고장의 정확한 원인인지는 잘 모릅니다만 앞으로 드레인은 될 수 있으면 완벽하게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검색을 해보니 아래 퇴수 킷트를 발견했습니다.검색명은 "카라반 캠핑카 동파방지 워터 드레인 키트 셋 코치맨 오라이온 카라반등"입니다.제가 구입한 옵션은 "직수관 피팅+슈레드 타입"입니다.

 

 


1) 노란색 부분은 수도꼭지 혹은 샤워꼭지에 연결 할 직수관 피팅 부분이고,작은 카라비너가 있는 곳은 자전거 슈레드 타입의 연결부분으로 제가 별도로 가지고 있는 차량용 공기주입기 전동펌프와 연결하여 펌핑을 합니다.제가 가지고 있는 전동 공기주입기는 "AKS-5501 에어펌프 차량용 전동 공기주입기"로 타이어 펑크 시 펑크수리를 하는 일명 지렁이를 포함하여 본드 드라이버 플라이어 커터칼 등이 공기주입기와 함께 가방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전동 공기주입기의 연결구와 퇴수기의 슈레드 타입은 딱 맞습니다.

2) 옵션으로 직수관피팅 이외 샤워헤드 피팅이 있고,슈레드 타입 이외 콤프레셔 타입이 있습니다. 다만 직수관 타입의 연결구가 캠핑카 수전의 수도꼭지와 샤워헤드 연결구에 맞지 않아서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수도꼭지 호스 원터치 연결구"를 연결해서 사용하니 수전과 샤워 양쪽에 모두 맞습니다. 연결구 속의 까만 속심은 빼야 합니다.

 

3)"물호스 연결 커넥터 원터치 수도꼭지 커플링 연결구 부속"의 필요한 부분은 수도꼭지 연결 부분입니다.

호스연결 부분은 이미 "직수관 타입"에서 제공하므로 필요없습니다.사용할때는 슈레드 타입 주위에 있는 "버튼"을 눌러주어야합니다.

https://youtu.be/0w8-OMb1to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