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바를 교체하고 보니 기존 쇼바에 온통 기름입니다.

처음엔 쇼바가 터졌나 하고 보니 멀쩡합니다.

기름은 앞쪽 엔진 쪽부터 중간을 거쳐 뒤까지 묻어있습니다.

 

혹시 엔진 쪽에 누유가 발생하여 서비스센터에

차를 입고해 점검을 해보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데

아무리 보아도 원인을 알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시동을 켜고 자동차 하부를 보니

누유가 나오는 곳을 발견하였습니다.

 

그곳은 아마도 무시동히터와 관련이 있는 호스로 보이는데

T자 형태로 나누어지는 부분의 체결 반도 밴드가 원인이었습니다.

곰곰이 생각해보니 무시동히터를 겼을때 가끔 디스플레이어에서

에러 메시지가 떴는데 다시 소켓을 껐다 켜면 정상이었기 때문에

무시한 것이 떠 올랐습니다.

 

반도 밴드는 물 호스처럼 굵은 호스에서는 잘 체결되지만
호스 굵기가 얇으면 밴드가 맞물리는 곳에 작은 이격이 발생하여

제대로 체결이 안되어 누유가 발생한 것입니다.

경유가 조금씩 새어나와 휘발성분은 날아가고 나머지는 남아서 끈적한 상태가 되었는데

차량이 달리다보면 그 조금씩 새어나온 경유가 차랑 중간과 뒤까지 날라가서 뒤쪽 왼쪽의

쇼바에까지 영향을 준 것입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원래 반도 밴드가 T자 양쪽으로 하나씩 2개입니다.

왼쪽을 떼어낸 상태에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그래서 양쪽의 반도 밴드를 떼내고

확실하게 작업을 다시 합니다

 

테프론 테이프로 호스 니플 부분을 감고

 

강철 철사로 감고 꼬아 마무리해서 누유가 되지 않도록 했습니다.

다시 시동을 걸어 누유가 되지 않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한울 자동차 정비 사장님의 꼼꼼한 일처리가 돋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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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리는 바람처럼, 흐르는 물처럼
어진 산처럼,방랑의 은빛 달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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