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되고 싶으면 글씨를 바꾸세요)

- 대한민국 부자의 최고 글씨는 정주영

 

필체를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는 구본진 강력부 검사 출신 필적학자는 글씨는 뇌의 흔적이 담겨져 있으며 돈을 벌고 싶으면 정주영 회장의 글씨를 최고로 꼽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글씨는 동양에서 의사전달 수단과 2천년간 자기수양을 위해 꾸준히 해왔지만 지금은 의사전달수단으로서는 많이 감소했지만 자기수양으로서 글씨의 중요성은 여전합니다.글씨를 쓴다는 것은 자기수양이라는 것을 2000년전부터 지금까지 증명되었습니다.자신이 좀 더 성장하려면 자신의 글씨를 바꾸어보세요.

........

 

한석봉은 우리나라 서예가 중에서도 모르는 이가 없을 정도로 명필이라는 것을 모두 알고 있지만 그가 얼마나 고매한 인품의 소유자인지는 잘 모릅니다.

 

월사 이정구가 한석봉을 평한 글이 있습니다.시는 긴데 그 중 첫머리 부분입니다.

 

人於韓石峯 但稱書絶倫

吾愛其句法 往往多淸新

人言韓石峯 特是一藝人

我愛其骨格 專寂含天眞 ....

 

사람들은 한석봉에 대해

그저 글씨가 절륜하다 말하지만

나는 사랑하노라 그의 시가

왕왕 청신한 구절이 많은 것을

 

사람들은 말하지 한석봉은

그저 일개 예술인일 뿐이라고

나는 사랑하노라 그의 인격이

전일하고 고요하며 천진한 것을

 

 

韓石峯新赴歙谷。與余同日辭朝。到直木驛。韓向歙我向北。約以還途同入金剛。臨岐求詩。漫書贈之。月沙 李廷龜(1564~1635)

.........

 

 

한시를 글씨로 두번은 적어보는 저의 습관이 좋은 습관이라는 것을 자각합니다.정신수양과 함께 글씨는 뇌를 자극하여 좀 더 오래도록 기억시켜주는 작용을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책: "필체를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

국내 최고 필적 전문가 구본진 박사가 들려주는 글씨와 운명

저자:구본진 / 출판 쌤앤파커스 / 발행 2020.01.29.

 

https://www.youtube.com/watch?v=q-055bQgBNk&ab_channel=%EC%82%BC%ED%94%84%EB%A1%9CTV3PROTV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