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관계 흐름]

2024.5.10 남한 탈북단체 대북 삐라 북한으로 살포 ->북 오물풍선 남한으로 날아옴 ->남북군사합의파기->대북확성기 방송->국군의 날 임시휴업 ->평양 삐라 드론->북한의 철길 폭파

점차 전쟁위험 수위가 고조되는 분위기입니다만 현 정부는 국내정치 타개용으로 남북긴장을 원하는 입장입니다.일본의 이시바 시게루는 핵공유와 아시아판 나토를 원하고 수상이 되자마자 처음으로 야스쿠니 신사에 공물을 헌납하며 어쩔 수 없는 일본인이라는 본색을 드러냈습니다.아시아판 나토를 만들어 중국이 대만을 침공하면 한국의 군사력으로 중국에 맞서고 일본은 후방에서 기지역할을 하겠다는 복안이니 제2의 한국전쟁 특수를 누리려는 셈법입니다.

[북한은 쫄아 있습니다]

북한이 경의선,동해선 도로를 폭파 한것은 우리나라 7군단(기계화군단)이 북진하는 길목이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전차(탱크) 보유 수량은, 2654대로 세계 9위이지만, 성능이 뛰어난 신식(新式), 3세대 전차 보유량은 1746대로, 미국 6343대, 러시 아 4350대에 이어, 세계 3위인데 각종 장갑차 3000여대를 보유하고 있어서 우리나라 국방부는 보통포방부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한마디로 북한은 쫄아있는 상황입니다.김영호 통일부장관은 "올해는 자유의 북진 정책 추진"을 공언했고 입만열면 북진통일을 이야기 했습니다.그런데 5월10일 이후 계속 긴장이 올라가면서 북한입장에서는 남한을 적대시하면서 도로를 폭파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 내몰린 측면도 있습니다.

북한은 러시아에 1만2천명 파견하여 우선 외화벌이가 우선이고 두번째는 러시아의 앞선 무기 기술력을 흡수하고 실전경험까지 쌓으려는 의도로 보입니다.한때 남한이 월남에 파병한 역사를 떠올리게 합니다.

일단 북한은 트럼프가 대통령이 되는 것을 원하고 있을 것으로 보여 도발을 하더라도 미 대선 결과를 보고 난 후 일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은 한반도마저 전쟁 위험에 빠지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일단 미 대선이 코 앞이고 러우전쟁과 이스라엘과 하마스,헤즈볼라,후티반군의 전쟁에 한반도까지 전쟁을 일으키면 감당이 안되기 때문입니다.그래서 미국은 북한이 철도 폭파하던 날 캠벨 미 국무부 차관보를 서울에 급파하여 몇가지를 확인했습니다.아시아판 나토에 반대하고 한미일 공조가 아닌 한미,그리고 미일로 따로 떼어 공조를 강화한다고 했고 한미일 핵공유는 반대하고 한반도 비핵화를 원칙으로 재확인했으며 남북한 통일은 평화통일로 못 박았습니다.임진왜란 이후 가져보지 못한 전시작전권을 하루빨리 대한민국이 되찾아와야한다고 평소에 믿었는데 요즘은 전작권이 대한민국에 없는 것이 그나마 다행이다는 생각이 드니 저도 저 자신을 믿지 못하는 천지비괘의 시대를 살고 있음을 자각합니다.


統一祈願-소산

劍塵悲運聚吾東 검진비운취오동
三八線生分斷同 삼팔선생분단동
晧月揚明無界恨 호월양명무계한
愁雲茫漠蔽蒼空 수운망막폐창공

助長民族干丈勢 조장민족간장세
一掃全邦順化風 일소전방순화풍
虔我心神祈願事 건아심신기원사
皇天眷佑導和中 황천권우도화중


전쟁의 슬픈 운명이 우리나라에 모여서
분단의 삼팔선이 새로이 생겼구나
휘영청 밝은 달은 경계없이 비치지만
슬픔실은 구름은 아득히 창공을 뒤덮었네

동족끼리 총 칼 겨눈 원수를 조장하고
온 나라 화해 바람 싹 씻어 버렸네
내 심신 경건히 모아 간절히 비옵는 일은
하늘이시여 부디 돌보시사 평화통일 이루소서

 

더 이상 한반도가 전장터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종전선언과 평화통일로 이어지길 기원합니다.
기필코 평화통일이어야 합니다.

+ Recent posts